전문상담원과의 1:1 상담을 통해 자신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구체적인 해결책을 찾도록 도와드립니다.
(면접상담, 전화상담, 사이버상담 등)
성격, 적성, 가치관, 대인관계에 대한 객관적 평가를 통해 개인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개인상담 진행 중 필요시 검사실시
아동이 갖고 있는 심리적 부적응이나 발달상의 문제를 '놀이'라는 매체를 통해 치료하는 기법으로, 아동과 치료자와의 치료적 관계를 통해 아동의 자발적 표현을 촉진하며 자아를 탐색하고 부정적 경험에 대한 긍정적인 재경험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주위환경에 잘 대처해 나갈 수 있는 적응력을 갖도록 합니다.
구분 | 내용 |
---|---|
대상아동 | 발달상의 큰 어려움은 없으면서 적응이 어려운 정서장애아동 (만9세 부터 이용 가능)
|
이용시간 | 월~금 (오전 9:00 ~ 오후 7:00) |
이용절차 | 전화예약 : 031-225-1318 / 0924
|
미술치료는 작품을 만들고 보고 느끼고 생각하고 말하면서 자신을 표현하고 발견하고 성장시키도록 촉진하고 돕습니다.
그림이나 조소, 디자인 기법 등과 같은 미술활동을 통하여 개인의 내적세계와 외적세계간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돕습니다.
구분 | 내용 |
---|---|
대상아동 | 발달상의 큰 어려움은 없으면서 적응이 어려운 정서장애청소년
|
이용시간 | 월~금 (오전 9:00 ~ 오후 6:00) |
이용절차 | 전화예약 : 031-225-1318 / 0924
|
여러 사람과 어울려 대화를 나누는 과정에서 자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기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명 | 내용 | 대상 |
---|---|---|
놀이를 통한 사회성향상 | 놀이를 통해 나와 타인을 이해하고, 경청과 존중, 배려를 통한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경험하여 사회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 | 초2~4학년 |
독서를 통한 사회성향상 | 대인관계에서의 역기능과 부정적 감정을 탐색하고, 대처방법을 찾아 사회적 기술 습득하도록 돕는다. | 초2~6학년 |
미술을 통한 대인관계 향상 | 미술을 통해 나와 타인을 이해하고, 경청과 존중, 배려를 통한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경험하여 긍정적인 대인관계를 높일 수 있도록 한다. | 초2~6학년 |
학습능력향상 | 효율적인 학습방법을 통해 흥미있게 공부룰 할 수 있도록 는다. 또한 심리적·정서적 안정감을 갖게 하고, 시간관리를 통한 자기주도적인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훈련한다. | 초4~6학년 |
4차 산업혁명시대 진로집단 |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변화의 흐름을 이해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춘 진로방향 설정을 돕는다. | 초5~고3 |
자존감 향상 | 자신을 돌아보며 이해-수용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자아존중감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대인관계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치도록 돕는다. | 초5~중3 |
회복적정의 | 공동체 구성원으로서의 나의 위치와 의미를 알고 관계를 새로이 할 수 있으며, 공동체 회복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찾는데 돕는다. | 초5~고2 |
학교 또는 사회적응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으나 상담이 아닌 성인(멘토)과 청소년 (멘티)이 1:1로 멘토링 관계를 맺어,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멘토가 멘티의 정서 및 학습 부분을 지원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해줌으로써 사회 부적응을 예방하고 생활의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활동입니다.
구분 | 내용 |
---|---|
대상 | 관내 청소년
|
활동분야 | 정서, 학습, 진로, 문화/예술, 정서지원, 기초학습능력지원, 문화활동, 일상생활습관형성 등 |
이용절차 |
|